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카드 마이폰 휴대폰보험에 대해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현재 쓰고 있는 기종이 갤럭시 s22인데요, 출시하자마자 구매해서 기존에 월 3300원짜리 삼성케어플러스 파손보장형 상품을 구독해서 이용했었어요. 그러다가, 얼마전 휴대폰 액정이 깨져서 서비스센터에 가서 교체를 했어요. 원래, s22 액정(액정+테두리+뒷판+배터리 올갈이) 수리비가 191,000원인데, 8만원의 자기부담금으로 결제 했습니다. 그런데, 별로 이득이 아닌게, 저는 이미 18개월동안 고장없이 사용해서 18개월 x 3300+80000=139400원을 총 수리비로 낸 셈이죠.. 그냥 18개월 동안 폰 수리 비용 걱정없이 막 쓰긴 했다만,,
삼성케어플러스는 최대 36개월까지 구독이 가능해서, 저는 18개월정도 더 구독을 할 수 있었는데요. 그치만, 한번 위의 계산을 해보니, 그닥 이득이 아닌 것 같아 결국 해지를 하였습니다!! 그러던 찰나에, 원래 쓰고 있던 현대카드 앱에 명세서를 보러 들어갔다가?? ‘마이폰’ 이라는 현대카드에서 제공하는 휴대폰 보험이 딱 뜨더라구요? 저한테 딱 필요할 것 같아서 바로 신청했습니다.
현대카드 마이폰 휴대폰보험 가격 및 보장내용
우선 이게 가입할만한 가치가 있는지 먼저 확인을 해봐야겠죠? 우선 가격은 월 990원입니다. 기존에 현대카드에서 폰케어라고 6개월 당 5000원(월에 833원 꼴)에 휴대폰 보험을 제공했는데요. 월 833원에서 990원으로 가격을 올려 새롭게 이름을 바꿔 판매합니다.
보장 내용의 경우에, 연간 최대 10만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10만원이 자기부담금 3만원이 포함된 가격이니, 카드사 측에서 지원하는 실질금액은 7만원인 것이죠. 또, 가입 후 92일 이후 발생한 사고부터 적용한다고 합니다. 삼성케어플러스보다 보장내용이 적지만, 가격이 1/3이고 휴대폰 구입 이후 언제나 가입이 가능한 점도 마음에 들더라구요.

현대카드 마이폰 휴대폰보험 가입 법
그럼 가입 방법을 알아볼까요?
우선 현대카드 앱에서 검색창에 ‘마이폰’을 검색해주세요.

2층 구독에 들어가시면, 여러가지 구독 상품들이 뜨는데 ‘마이폰’ 선택해주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저는 이미 어제 신청을 완료해서 이렇게 뜨네요. 별도의 휴대폰 확인 작업은 없었습니다.

다시, 걱정 없이 휴대폰을 편하게 갖고 다닐 수 있겠습니다.
타 카드사 휴대폰보험
다른 카드사에도 휴대폰 보험이 있나 확인해봤는데요. 몇 개 찾은 링크 정리해두었습니다. 월 990원, 연 10만원 지원, 자기분담금 3만원은 공통인 것 같더라구요. 현대카드가 없으신 분들은 아래 카드사 중 있으신지 확인해보세요. 아마 카드사들이 공통적으로 NICE평가정보라는 회사의 휴대폰보험 서비스를 통해서 보험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같은데, 이 경우에 각 카드사별로 다수의 보험을 가입하는게 가능할지는 모르겠습니다. 혹시 여러 개 동시가입 하시려면 미리 확인하는 것 추천드립니다.
신한카드 스마트 폰케어
하나카드 휴대폰케어
롯데카드 휴대폰케어(월 1800원, 보장내용 동일)
우리카드 폰케어팩서비스
이렇게 오늘은 현대카드 마이폰 휴대폰 보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카드사 휴대폰 보험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